역사상 최고점 수준인 버핏지수와 공포 영역으로 들어간 Fear&Greed
역사상 최고점 수준인 버핏지수와 공포 영역으로 들어간 Fear&Greed
자식 상류층 만들려면신발장.
기업의 건강경영을 지원할 헬스케어 산업 육성이라는 효과도 노린 정책이다.건강경영은 고령화가 급속히 진행되는 우리 사회가 나아갈 길이다.
정부와 기업이 중점을 두는 질병 관리를 넘어 건강 관리와 증진 활동을 통해 질병을 예방함으로써 생산성·효율성을 높이고 사회적 비용을 줄이는 등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건강경영 실천 풍토를 만들기 위해서였다.기업이 직원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한다면 직원들의 활력 증대와 함께 생산성이 향상돼 기업 가치도 올라간다는 것이다.정부가 이들 기업에 건강보험료 인하와 세제 혜택을 제공하면 기업은 더욱 적극적으로 건강 투자에 나설 것이다.
서울대 의대와 건강 조사 기업 덕인원이 공동 개발한 ‘근거 기반의 건강검진 프로그램 기준을 국내에서 처음으로 도입해 직원들이 건강 검진 프로그램을 선택할 때 참고하도록 했다.또 건강 프로그램은 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는 효과도 가져온다.
건강100세회의 참여 기업들은 ‘아시아 건강경영 모델 표준이 될 것이다.
보험자 등의 민간 조직이나 지자체가 제휴했다.무엇보다 건강보험을 포함한 국가 보건의료 체계만으로는 역부족이기 때문이다.
정부가 이들 기업에 건강보험료 인하와 세제 혜택을 제공하면 기업은 더욱 적극적으로 건강 투자에 나설 것이다.중소기업 318개)에 비해 괄목할 만한 증가다.
건강 관리에 1달러를 투자했을 때 3달러가 회수돼 높은 투자수익률(ROI)을 보인다는 조사 결과도 발표됐다.[중앙포토] 최근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산업재해 발생 현황에 따르면 업무상 질병 때문에 건강이 나빠지거나 사망하는 사람들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